고혈압을 먹는 이유는 증상을 호전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당장 높은 혈압을 낮춰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사망 등의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한 임시조치이고 원인을 치료하기 위한 시간을 벌어주는 약입니다.
원인이 되는 병을 치료하지 않으면 약을 계속 먹게 됩니다.
반대로 원인을 치료하면 고혈압이 치료되고 혈압약을 끊을 수 있습니다.

혈압약은 치료제가 아니다

혈압약은 치료제가 아니다.

혈압약은 혈압강하제와 이뇨제 등을 이용하여 혈압을 임시로 낮추는 약을 통칭해서 혈압약이라고 합니다.
혈압이 높으면 뇌출혈, 중풍, 심혈관질환 등 심혈관계 질환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혈압을 진단받으면 병을 가서 처방을 받고 혈압을 관리합니다.
여기까지는 잘 관리할 수 있지만 문제는 혈압약으로 혈압이 정상이 된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된것은 아니에요.
혈압이 올랐던 이유를 찾아야 하는데 대부분은 이유를 찾지 않고 혈압이 떨어지니까 습관적으로 약만 먹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장기간 복용한 혈압약에 의해 부장을 앓게 됩니다.
혈압상승의 요인이 비만이라면 살빼고 고지혈증이나 혈관계 질환이라면 혈관을 치유해야 하고 다른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된 고혈압의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바쁘고 원인을 잘 찾기 어려운 경우 약만 먹으면서 건강하지 않은 삶을 살아가게 되요. 

혈압은소금과관계없다

혈압은 소금과 관계없다.

고혈압 진단을 받은 경우 정작 의사들도 잘 하지 않는 말인 “싱겁게 먹어라”고 주변에서 의사인것처럼 권합니다.
WHO(세계보건기구) 1일 나트륨 5g이하로 섭취하라고 권장합니다. 나트륨은 소금에 40%를 이루고 있습니다. 소금 10g을 먹어야 4g의 나트륨을 섭취하게됩니다.
10g의 소금을 저울에 한번 재보세요.
2티스푼은 올려야 10g이 됩니다.
생각보다 많은량입니다.
요리사들이 한꼬집 두꼬집 정도 넣는 요리의 경우 정말 적은 소금이 들어간다고 보시면되요.
물론 모든 반찬에 맛을 내기 위해 소금이 일정량 들어가지만 싱겁게 먹는 사람들은 되려 소금 섭취가 적어 미네랄 불균형이 시달리고 있다고도 합니다.
소금은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고 인체에 소량이지만 꼭 필요한 성분들을 공급하기도 합니다.
소금에 많이 절여진 음식만으로 식단을 짜는게 아니라면 적절한 소금은 건강에 필수입니다.

약을 계속 먹으면 몸이 산성화된다.

세상의 대부분의 약들은 특정 성분 조합, 또는 단일 성분으로만 이루어져있습니다. 개별성분을 정확하게 추출하여 만들어야지 그렇지 않으면 식약처에서 약기능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천연약재, 과일, 채소 등으로 만든것은 약이 아닌 건강식품으로 분류합니다.
약은 다양한 코팅제로 감싸져 있고 인체에 무해한수준이라고 하지만 저렴하게 만들려고 노력하는 기업의 특성상 법적 기준만 지키면 되기때문에 꼭 안전하다고 장담할 수 없습니다. 
우린기억헤애 합니다.
가습기 살균제로 사람들이 얼마나 죽었는지 기준만 통과되면 독을 사람들에게 살포할 수 있고 그것을 국가가 어떻게 용인하는지 경험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랬동안 약을 먹으면 몸의 체질이 산성화 된다고 합니다.
몸의 체질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도 장기간 약을 복용 하기보다는 원인을 병의 원인을 제거하여 건강한삶을 찾는것이 중입니다. 
“약끊는삶”,”약없이사는삶”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약없이사는방법”

–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

원인 치료없이 약을 끊는거는 생명을 단축하는 일입니다.  

전문가의 치료와 상담은 필수입니다.

출처 :
세계보건기구
[고혈압치료, 나는 혈압약을 믿지않는다.] – 선제광 한의학박사 
노인의 고혈압 약물 순응도 및 혈압 조절 관련 요인 – 문형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