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습관챌린지

목차

  1. 기지개와 림프마사지
  2. 가글
  3. 물마시기
  4. 한시간에 한번 일어나기와 스트레칭
  5. 내몸에 맞는 면역력 챙기기

1.기지개와 림프마사지

잠에서 깨어나 하루를 시작 할 때 기지개와 림프마사지를 해주면 뇌에 자극을 주어 깨어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온몸을 쭉 펴는 스트레칭을 하고 눈을 뜨기전에 눈을 가볍게 마사지를 해줍니다. 겨드랑이와 종아리 뒷쪽 허벅지 안쪽을 가볍게 마사지해줍니다.

2. 가글하기

잠을 자는 동안 입안은 세균이 자라기 좋은 공간이 되요. 일어나면 일단 물을 입에 머금고 가글을 먼저해주세요. 편도결석이 생기면 냄새가 심하게 나기도 하니까 입안과 목까지 가글을 한다고 생각하고 가글을 해주세요.

3. 물마시기

아침에 처음 물을 마실때는 너무 차갑지 않은 온도의 물을 마셔주는게 좋아요. 체온이 36.5도가 평균이라고 하는데 체온보다 낮은 물을 마시면 밤새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던 입안, 식도, 위를 갑자기 자극하게 되요. 되도록 미지근한 물을 마셔주세요.

4. 한시간에 한번 일어나기와 스트레칭

아침에 처음 물을 마실때는 너무 차갑지 않은 온도의 물을 마셔주는게 좋아요. 체온이 36.5도가 평균이라고 하는데 체온보다 낮은 물을 마시면 밤새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던 입안, 식도, 위를 갑자기 자극하게 되요. 되도록 미지근한 물을 마셔주세요.

5. 내 몸에 맞는 면역 챙기기

비타민, 엽산, 과채음료, 마그네슘, 맥주효모(베타글루칸) 등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꼭 챙기세요. 1만원~5만원이면 자신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제는 구입하기 쉽습니다. 특히 건강식품이나 영양제의 경우 용법과 용량을 꼭 지키고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자신과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